심미보철
이렇게 깨지거나 빠진 치아를 인공적으로 형태를 회복시켜서 음식물 씹거나 발음하는 기능을 되살리는 것을 보철치료라고 합니다.
빠진 치아를 방치해 두면 양 옆의 치아가 빈 공간으로 쏠리거나 위아래로 맞물리는 치아가 내려와 그 틈새로 음식물이 끼어 충치나 잇몸 질환이 생기기 쉽습니다.
결과적으로 빠진 치아 주위의 치아를 또 빼는 악순환이 계속됩니다. 또 음식물을 제대로 씹기가 어렵고 소화기능이 저하되어 다른 질환을 불러오기도 하고, 입주위의 근육이 수축, 변형되면서 얼굴 형태가 변하기도 합니다.
치아는 사람의 외모를 좌우 하기도 합니다. 건강하고 가지런한 하얀치아는 건강함과 아름다움의 상징이며, 심미보철치료는 얼굴과 조화를 이루도록 함으로써 자신만의 매력적인 미소를 창조하도록 만들어 줍니다.

심미보철이 필요한 경우
- 신경치료를 받은 치아
전체적으로 치아 자체가 매우 약해져 있습니다.
(나무의 속이 비어있는 상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이런 경우 지속적인 씹는 힘에 의해 치아가 부러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반드시 치아를 씌워주셔야
정상적으로 음식을 씹을 수 가 있습니다.
- 치아가 전체적으로 많이 손상되었거나 깨진 경우
전체적으로 씌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 금이 간 치아
- 형태이상인 치아


라미네이트 치료
라미네이트란 앞니를 수복하는데 가장 자연스럽고, 깨끗한 방법으로, 앞니의 앞면을 아주 조금 갈아내고 손톱처럼 얇은 세라믹을 만들어 붙이는 것입니다.
만약 당신의 앞니에 틈이 벌어져 있다며 이것은 가장 자연스러운 보철 치료법으로서 당신에게 좀더 매력적인 미소를 선물해 줄 것입니다. 또한 치아미백을 해도 완전히 하얗게 되지 않는 경우에 치아를 하얗게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기도 합니다.
라미네이트는 약 0.3mm에서 0.5mm정도의 얇은두께를 가지지만, 일단 붙이면 매우 강하며, 오직 세라믹만이 제공할 수 있는 매력적인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치아를 완전히 씌우는 것보다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치아를 완전히 씌우는 앞니 보철물에서는 치아와 같은 색으로 했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잇몸이 검은 빛으로 죽어보이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라미네이트는 빛이 잘 투과되므로 이런 검은 빛이 없으며, 보다 투명한 느낌이 들어서 자연스럽고 아름답게 보입니다. 또한 완전히 씌울 때처럼 치아를 많이 갈아낼 필요가 없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잇몸성형
미소를 지을 때 잇몸이 너무 많이 보이거나 잇몸이 비대칭으로 보이는 분, 치아가 너무 짧아보이는 분등은 이것이 콤플렉스가 되어 웃을 때 망설이거나 손으로 가리는 등 결국은 밝은 웃음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 경우 잇몸성형을 통해 자연스러운 상태로 회복시켜 자신있는 미소를 되찾게 해드립니다. 잇몸성형 전문 레이저로 출혈없이 진행되며 회복기간은 1~2일정도 소요되는 간단한 시술입니다.
